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팁,생활정보,이슈/리뷰,후기,팁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 - 알파리포산 후기

by only1see 2021. 12. 16.
반응형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 - 알파리포산 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당뇨가 있는데 그동안 혈당관리를 게을리했더니 당뇨합병증세의 하나인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 증세가 나타났습니다. 의사와 상담하고 여러 가지로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치료를 위해 노력한 결과 지금은 그 정도가 많이 좋아져서  그 과정을 기록하여 고생하는 당뇨 환우들을 위해 공유 차 포스팅합니다.

 

 

1. 당뇨병성 말초 신경 병증

당뇨뱡 환자가 고혈당에 오랜 기간 노출되면 말초 신경에 장애가 발생하는 신경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의 약 15%는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또는 당뇨 신경병증)의 증상과 징후를 보이며, 약 50%는 신경전 도검 사상 말초신경손상이 발견됩니다.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은 50세 이상의 환자에게서 흔히 나타나며 감각신경, 운동신경, 자율신경 등에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감각신경 이상은 주로 저리거나 시린 느낌으로 나타나고 사람에 따라서는 화끈거리거나 따가운 느낌, 찌릿찌릿한 느낌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2. 증세의 발현

처음에는 당뇨의 합병 증세 인지도 모르고 이러다 말겠지 하고 지냈는데 생각과는 다르게 심상치 않음을 느껴 그제야 부랴부랴 해당 증상에 대한 검색을 하니 의학적으로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의 증세라고 하며 현재까지 이에 대한 근본적인 의학적 치료방법은 없으며 꾸준한 식단관리를 통한 혈당 관리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발 저림도 발 저림이지만 간헐적인 찌릿찌릿함 발생은 심한 짜증과 불쾌감을 동반하여 삶의 질이 너무나

저하되었기에 어떻게든 개선방법을 찾아야 해서 게을리했던 혈당 관리를 다시 소식과 탄수화물 적게 먹는 방향으로 식단관리를 하여 어느 정도 혈당 이적당한 수준으로 유지되도록 관리에 힘썼지만 찌릿찌릿함과 발 저림 증상은 쉽게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3. 진료 시작

처음에 병원을 잘못 찾아갔는지 담당의사는 이건 혈당 관리를 통한 회복 외에는 방법이 없다며 - 사실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확실한 치료제는 없다고 나오긴 합니다.- 통증 개선을 위한 의료보험 적용이 안 되는 한 두 가지 치료를 받았으나 별로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의사의 처방을 통해 옥타시드 계열의 약을 처방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고 아래와 같은 약도 나왔는데 당시로서는 치료 방법이 없다는 사실에 혈당 관리에 주력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 한울바이오파마

4. 알파리포산 복용

당뇨인 카페 등을 폭풍 검색하고 동일한 증상을 갖은 환우분들의 개선사례에서 알파리포산이라는 항산화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인체의 체내에서 미량 생성되는 항산화제로 황이 붙어있는 일종의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수소원자를 주고받을 수 있어 항산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약으로 허가받아 일반의약품으로 판매가되나 우리나라에서는 의사를 통해서 치옥타시드(치옥타드)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 때문에 계속 의사 찾아가기도 뭐하고 의사의 성향에 따라 처방전을 받기 힘들 것 같아 제품을 해외직구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는 글을 본 후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아이허브(해외 의약품 직구 사이트 https://kr.iherb.com)에서 아래 제품을 구매하여 두 달이상 복용하였습니다. 물론 꾸준한 혈당 관리를 위해 공복 혈당 100~120을 유지하기 위해 생활 습관도 바꾸고 당뇨약 복용도 꾸준히 하였습니다.

당뇨병성신경병증 - 알파리포산

 

두 달 정도 꾸준히 복용한 결과 발 저림의 강도도 많이 완화되었으며 삶의 질을 크게 낮추게 했던 기분 나쁜 찌릿찌릿함은 복용 전에 비해 현저히 줄어들어 이제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완전히 치료가 된 것은 아니라고 보며 완전한 치료는 꾸준한 혈당관리를 통한 정상회복 외에는 방법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파 리포산의 복용 효과인지 당뇨약과 식습관 개선을 통한 혈당 관리의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복용 후 증세가 개선된 것을 보면 효과는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당뇨병성 신경병증 외에 만성질환케어, 식욕 억제, 피부 미용, 염증을 조절하여 만성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서 영양제 대용으로 많이 직구해서 구매한다고 합니다. 단 경우에 따라 비타민B1을 소모하여 비타민B1 결핍 ,  당 이용률이 높아져서 혈당 강하, 미각 / 갑상선 기능 항진(가슴 뜀. 얼굴 붉어짐), 알레르기, 과민 반응, 위장 장애의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꾸준한 혈당관리와 함께 약과 체질이 잘 맞아서 그런지 별 다른 부작용없이 약효가 시너지를 낸 듯하여 만족스럽고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 -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18000~30000원 수준 - 당뇨 혈당 관리와 함께 계속하여 복용할 예정입니다. 

 

같은 증세로 고민하시는 환우분들은 우선 의사와 상담하시고 제 후기는 참고하시기만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