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취미,덕질/아이유

아이유 드라마 순위 TOP 7

by only1see 2022. 1. 5.
반응형

아이유 드라마 순위 TOP 7

이제는 가수라고만 하면 억울할 수 도 있는, 30대가 기대되는 우리 아이유가 그간 출연했던 드라마들을 대상으로 내 개인적인 취향을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해 봤다. 가수에선 정점을 찍었으니 이제 30대에 들어서 드라마에서도 정점을 찍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1위. 나의 아저씨

2018년 3월 TVN에서 방영되었다.

가수로써 TOP인 아이유가 연기에서도 재평가를 받게 한 계기가 된 드라마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인생 드라마로 자리매김한 드라마이다. 마지막 회차에 극 중 내내 소외된 자의 깊고 다크 했던 지안이 이선균의 '지안 평안에 이르렀는가?' 하는 물음에 뒤돌아서며 미소 짓는 모습은 내게 참 인상적인 장면으로 각인되었다.   

 

좋은 극본에 좋은 연출, 좋은 배우들의 좋은 연기에 좋은 OST까지 어디 하나 흠잡을 데 없는 최고의 드라마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았으며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다. 아이유의 글로벌 인기 상승과 더불어 한류 드라마의 부상으로 해외에서도 가수가 아닌 재능 있는 연기자로도 알려지게 되었다.

나의 아저씨

2위. 호텔 델 루나

2019년 7월 TVN에서 방영되었다.

나의 아저씨로 연기자로서의 폼을 잔뜩 올려놓은 아이유를 십분 활용해 모두 다 해 먹겠다는 제작진의 과감한 아이유 올인 전략으로 만들어진 아이유의, 아이유에 의한, 아이유를 위한 드라마이다. 드라마 내내 아이유의 메이크업, 의상 등이 화제가 되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천삼백 년을 이어온 서사를 중심 배경으로 깔고 사이사이 귀신 및 사람들의 사연을 옴니버스식으로 담아 지루할 틈이 없었던 드라마로 OST의 완성도가 특히 높아 OST 수록곡 모두가 대중들의 높은 사랑을 받았다.

호텔 델루나

3위.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2016년 8월 말 SBS에서 방영되었다.

요즘은 흔하지만 당시로서는 흔하지 않았던 과거 회귀 물로 현세의 아이유가 고려 건국 초기시대로 돌아가 무려 14명의 황자들과 엮이는 드라마이다. 처음에는 1:14?? 약간 의문의 눈초리로 시청을 시작하였으나 회차가 진행될수록 깊게 파고드는 서사가 일품이었고 이때 아이유의 연기가 서서히 빛이 발현되는 시작이 된 것으로 보인다.

 

원작 보보경심이 중국이라 그런지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으나 국내에서는 방영 당시에는 시청률이 높지 않았다. 이후  입소문, 재방, 넷플릭스 등을 통해 새로이 발견하고 뒤늦게 시청 후 팬이 된 시청자가 많은 드라마다.

달의 연인 - 보보경시 려

4위. 프로듀사

2015년 5월 KBS2에서 방영되었다.

드물게 KBS 드라마국이 아닌 예능국에서 제작된 드라마로 방송국을 주변으로 차태현/공효진/김수현/아이유의 케미가 아주 좋았던 드라마이다. 실제 가수로써 TOP스타인 아이유가 극 중에서도 아이돌 TOP 스타로 출연하여 마치 제 옷을 입은 듯 아주 찰떡같은 연기를 펼쳤다.

 

드라마 영상으로만 공개된 실제 아이유의 정규 앨범의 '스물셋'과는 다른 twenty three 무대 영상은 아이유 팬들 사이에 전설로 남았으며 시청률도 상당했다. 

프로듀샤

5위. 예쁜 남자

2013년 11월 KBS2에서 방영되었다.

주연 배우들의 선방에도 불구하고 극본 및 연출 부진이라는 원초적인 이유 때문에 시청률은 폭망 했다.

시청률은 폭망 했지만 아이유가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으로 기억되며 이 드라마에서 보인 그녀만의 세심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생활연기는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예쁜 남자

6위. 드림하이

2011년 1월 KBS2에서 방영되었으며 아이유의 연기 데뷔작이다.

조연으로 출연하였으며 드라마의 배경이 아이돌 데뷔를 목표로 하는 예능고등학교였기 때문에 출연했던 당시 나이도 그렇고 학생으로의 역할이 잘 어울렸고 그럭저럭 잘 소화했다.아이유는 당시 같이 출연했던 배우 중 김수현, 택연, 수지와 함께 지금은 주연급 연기자로 발돋움했으며 이중 아이유가 유일하게 조연으로 출현했다.

드림하이

7위. 최고다 이순신

2013년 3월 KBS2에서 방영되었다.

드림하이 이후 아이유가 처음으로 여 주인공을 맡은 드라마이다. 시청률은 지상파 주말 드라마 버프로 그럭저럭 높게 나왔지만 특유의 옛날 드라마식 신파와 함께  성장 드라마도, 가족 드라마도 아닌 이도 저도 아닌 맹탕 같은 드라마로 요즘은 아이유 필모에서 회자되지도 않는 관심에서 멀어진 드라마이다. 상대 배우인 조정석과의 케미는 좋았지만 시청률 및 연기 평가면에서는 그리 큰 성과를 얻지 못했다.

최고다 이순신

?. 페르소나

넷플릭스 오리저널 영화로 한 명의 배우와 4명의 감독이 함께 한 4개 단편으로 된 옴니버스 형식 단편영화이다.  러브세트, 썩지 않고 아주 오래, 키스가 죄, 밤을 걷다 의 4가지 단편이 있는데 러브세트와 키스가 죄에서의 연기가 인상이 남는다. '썩지 않고 아주 오래'와 '밤을 걷다'는 좀 각 잡고 봐야 할 것 같은 부담이 있는데 러브세트, 특히 키스가 죄에서는 아이유 특유의 장난꾸러기?? 악동? 이미지가 녹아들어 있어 4가지 단편을 다 보게 되면 연기의 폭이 생각보다 넓다는 것에 감탄하게 된다.

키스가 죄 - 담배 짤
러브 셋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