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입주아파트 분석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단지 소개 / 평면도 분석

by only1see 2022. 1. 3.
반응형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단지 소개 / 평면도 분석

안녕하세요.

 

2022년 11 월에 입주가 시작되는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아파트에 대한 간단한 단지 소개와 함께 단위세대 평면도 리뷰를 포스팅합니다.

 

검단신도시 대성 베르힐 아파트는 인천에서 3번째 분양한 단지로 청라 옆 가정택지지구 , 루원씨티 등에서 분양을 하면서 이름이 알려졌으며 최근에는 영종하늘도시에서 높은 청약경쟁률로 청약을 마치기도 하였습니다. 

검단 대성베르힐 조감도

단지 개요

검단신도시 대성 베르힐은 검단신도시 AB3-1 블록에 위치하며 용적율 215% , 건폐율 16.08% 로 지하 2층~지상 25층의 건축규모에 745 세대로 구성되어  있는 아파트입니다..

 

초등학교가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하며 중심상권까지는 도보 15~20분 정도로 거리가 있어 상권 이용에 있어 생활패턴에 따라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위치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예정역이 도보 20분 정도 거리에 역과는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단지에서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인천 지하철 1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서울역까지는 50~60분, 지하철 9호선 급행 환승을 통해 강남터미널 역까지는 60분~7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근 서울 서부권 마곡, 상암 등은 40~50분 이내 거리입니다.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들의 수준과 비슷하게 키즈클럽,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남녀독서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커뮤니티

세대 구성은 84㎡A(409세대), 84㎡B(124세대), 110㎡(212세대) 총 745세대이며 남향에 가까운 남서향, 남향에 가까운 남동향 및 일부 서향에 가까운 서남향으로 동간 거기가 적당하게 배치되었습니다.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단지배치도

84A Type

판상형 4 Bay  평면구조입니다.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84A Type 평면도

전형적인 판상형 4 Bay  Type입니다. 각 침실, 주방, 거실의 폭과 길이는 무난합니다. 안방 드레스룸은 폭도 적당하고 길이도 긴 편으로 꽤 큰 공간을 제공합니다. 주방 좌측 발코니 확장에 의해 대형 주방 창고와 주방 팬트리 혹은 알파룸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알파룸으로 사용하면 침실 4로 봐도 무방할 만큼 넉넉한 크기의 침실이 되고 주방 창고와 팬트리로 사용하면 주방 공간이 확대됨으로써 거실과 함께 하는 공간의 공간감이 대폭 확대됩니다.

 

주방 창이 크게 나 있어 맞통풍 구조에 의한 환기효과도 뛰어날 것으로 보이며 현관 크기도 적당하고 현관 팬트리도 갖추고 있어 용도에 맞게 수납하기 용이합니다. 화장실과 욕실은 대체적으로 무난하지만 화장실에 창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향은 거의 남향에 가까운 남서향이며 일부 동은 서향에 가까운 남향입니다. 동 배치 구조상 타동의 간섭은 별로 없어 보여  일부 저층 외에는 일조권 영향은 없어 보입니다.

84B Type

판상형 4 Bay  평면구조이나 주방 쪽 후면 발코니 대신 안방쪽 측면 발고니를 적용한 평면입니다.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84B Type 평면도

안방쪽 측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드레스룸은 폭과 길이가 아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주방쪽 발코니가 없어진 관계로 적절한 크기의 84A의 알파품, 대형 주방 창고/팬트리 조합 대신 적절한 크기의 주방 팬트리가 이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거실 폭과 맞먹는 주방 폭을 가져 상당한 공간감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주방 창이 없어 맞통풍 효과가 없는 것이 아쉬우며 현관은 크기도 적당하고 현관 팬트리도 갖추고 있어 용도에 맞게 수납하기 용이합니다. 84A와 마찬가지로 화장실과 욕실은 대체적으로 무난하지만 화장실에 창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향은 거의 남향에 가까운 남동향입니다. 84A와 마찬가지로 워낙 동 배치가 탁월 해 타동의 간섭은 별로 없어 보여  일부 저층 외에는 일조권 영향은 없어 보입니다.

110 Type

전형적인 판상형 4 Bay  평면구조입니다.

검단 대성베르힐 110 Type 평면도

전형적인 판상형 4 Bay  Type입니다. 커진 평형에 맞게 각 침실, 주방, 거실의 폭과 길이도 비례하여 커졌습니다. 안방 드레스룸은 상당한 크기를 제공하지만 화장실 이용 시 드레스룸을 통과해야 하는 동선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대신 다른 Type과 달리 화장실에 창이 있어 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84A Type과 마찬가지로 주방은 좌측 발코니 확장에 의해 대형 주방 창고와 주방 팬트리 혹은 알파룸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알파룸으로 사용하면 침실 4로 봐도 무방할 만큼 넉넉한 크기의 침실이 되고 주방 창고와 팬트리로 사용하면 주방 공간이 확대됨으로써 거실과 함께 하는 공간의 공간감이 대폭 확대됩니다.

 

주방 창이 크게 나 있어 맞통풍 구조에 의한 환기효과도 뛰어날 것으로 보이며 현관 크기도 평형대에 맞게 크게 잘 나왔고 현관 팬트리 대신 현관 창고라 불릴 정도로 현관 수납공간도 크게 빠졌습니다. 화장실과 욕실은 대체적으로 무난하며 공용 화장실도 창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향은 거의 남향에 가까운 남동향입니다. 84A와 마찬가지로 워낙 동 배치가 탁월 해 타동의 간섭은 별로 없어 보여  일부 저층 외에는 일조권 영향은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